직장인 쿠팡 알바, 월 300만원 버는 꿀팁
꿀팁

투잡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저는 3개월 전부터 쿠팡플렉스를 시작, 월 평균 150만원 정도 벌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직장인 쿠팡 알바 관련 정보 및 꿀팁을 모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알바를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도움되는 정보일테니 꼭 필독하시길 바랄게요.

 

직장인 쿠팡플렉스 장점

저는 개인적으로 직장인이라면 쿠팡플렉스만한 투잡 알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마음대로 타임을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습니다. 회사 다니면서 주말 알바만 해도 되고, 아니면 평일 심야나 새벽 알바만 해도 되니까요. 물론 컨디션이 안 좋으면 쉬어도 되고요.

차만 있으면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딱히 남녀노소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실제로 쿠팡 알바하러 가면 나이 드신 분이랑 젊은 여성분들이 엄청 많습니다. 처음엔 놀랬는데 하다 보니 노동의 강도를 고려했을 때 인기 있을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꿀팁과 후기를 말씀드리기 전에 꼭 아셔야 할 정보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쿠팡 알바 신청방법 및 절차

쿠팡 알바를 하려고 마음은 먹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런데 한번 하니까 의외로 시스템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쉽게 신청했습니다.

 

1. 앱스토어에서 ‘쿠팡플렉스’를 검색하고 다운받습니다.
2. 회원가입(입금 받을 계좌번호)을 합니다.
3. 앱에 들어가면 상단에 ‘신청→업무신청’을 선택합니다.
4. 배송날짜, 배송시간, 마지막으로 배송지역을 선택합니다.
5. 차량정보 등록을 합니다.
6. 동의서에 서명을 하면 업무신청이 완료됩니다.
7. 배송확정 시 카카오톡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 (신청 후 출근)
8. 신청시간에 맞춰 캠프로 갑니다.
9. 캠프 사무실로 들어가 출근 완료 체크를 합니다.
10. 배송 전, 오배송 및 주의사항 관련 교육을 받습니다.
11. 스마트폰에 할당된 상품 목록이 뜹니다.
12. 할당받은 번호의 상품을 차에 실습니다.
13. 모두 배송을 하면, 일정이 끝 납니다.

 

쿠팡 알바 시간

주간배송 : 10 ~ 21시 / 심야배송 : 22 ~ 07시 / 새벽배송 : 03 ~ 07시



쿠팡 알바 일당

사실 쿠팡 알바는 하는 만큼 받는 것이기 때문에 일당에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심야배송은 60~90건, 새벽배송은 30~40건 정도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제가 해보니 10건당 1만원 정도로 생각하면 얼추 금액이 비슷하더라고요. 매일 하게 되면 새벽배송만 해도 월 100만원 정도는 거뜬히 벌어갑니다.

– 물량이나 당일 알바 지원 수에 따라 배송 단가 차이가 있습니다.
– 차량 사고에 따른 책임은 본인이 모두 져야 합니다.
– 비오는 날이나 명절에는 단가가 높아집니다.
– 오배송하면 급여가 차감됩니다.

 

쿠팡 알바 정산 일정

쿠팡은 월 4번 정산을 해주기 때문에 알바에 아주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매월 1~7일 배송 : 당월 14일 입금
매월 8~14일 배송 : 당월 21일 입금
매월 15~21일 배송 : 당월 28일 입금
매월 22~말일 배송 : 익월 7일 입금



직장인 쿠팡 알바 후기

우선 직장인이라 보니 다음날 출근 걱정에 새벽배송(03~07시)을 하기로 정했습니다. 괜히 욕심내서 심야배송하면 왠지 힘들어서 과로로 죽지 않을까 걱정 됐거든요. 대부분 그러시겠지만 첫날 엄청 긴장되더라고요. 매일 배달을 시키는 소비자였지, 제가 직접 가져다준다고 생각하니 어리바리하지는 않을까 살짝 걱정도 됐습니다.

늦지 않기 위해 30분 전에 지정된 쿠팡 캠프에 도착했습니다. 출근 체크를 하고, 간단한(다소 형식적인) 교육이 끝나니 제가 배송할 목록이 핸드폰에 뜨더라고요. 확실히 새벽배송이라 그런지 신선식품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제가 소비자였을 때 항상 ‘새벽 7시 전 도착’이라고 쓰여 있었는데 바로 이런 이유에서였구나 생각하게 됐습니다.

총 배송 개수는 37개로 다행히 주로 아파트 단지에 배정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하는 거라 그런지 차에 싣는 것도 꽤나 어려웠어요. 오기 전에 공부하기로는 가장 나중에 배송할 걸 먼저 싣는다고 배웠는데, 물건의 크기가 달라 생각만큼 쉽지 않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물건 싣는 데만 무려 1시간이나 걸렸습니다.

차에 싣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조급한 마음이 조금 있었지만 혹여 오배송을 할까 봐 동이랑 호수를 최소 3번 이상 확인했습니다. 아파트별로 차이가 있지만 보통 단지 입구에서 쿠팡 배송 왔다고 하면 공동현관 공통 비밀번호를 알려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갈 때마다 경비실 호출하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렇게 6시 50분쯤 37개의 배송을 모두 완료했습니다. 첫 배송이라 그런지 힘들다는 생각보다 뿌듯함이 컸었던 거 같아요. ‘해냈다’라는 기분이랄까.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말하는 후기만큼 어렵지 않고, 꽤나 할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3개월이 지난 지금은 익숙해져서 로봇처럼 잘하고 있습니다. 월 100~150만원은 보통 받고 있고, 주말에는 가끔 심야배송(22 ~ 07시)으로 수익을 높이고 있습니다.

 

쿠팡 알바 꿀팁 정보

제 경험을 담은 팁이니 쿠팡 알바 전에 꼭 인지하시고 시작하세요.

1. 배송 시 정말 더우니 옷은 되도록 가볍게 입습니다.
2. 오배송 3번이면 1주일 간 배송 신청이 안되니 주의합니다.
3. 심야배송 최소 60개, 새벽배송 최소 30개는 해야 합니다.
4. 70개 이상부터는 시간에 쫓기니, 초보는 비추천합니다.
5. 심야배송은 물건이 많기 때문에 소형차로는 어렵습니다.
6. 알바가 졸립진 않은데 당일 직장 업무 시, 피곤합니다.
7. 명절 때, 시간이 남는다면 꽤 쏠쏠합니다.
8. 비오는 날은 배송이 쉽지 않기 때문에 수량을 줄입니다.
9. 매일 꾸준히 새벽배송만 하면 월 100만원은 기본입니다.
10. 쿠팡알바 준비물은 혹여 졸릴 수 있으니 껌정도 있음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직장인 쿠팡 알바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걱정 마시고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내가 하는 만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하고 나면 보람도 있고 꽤 쏠쏠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사 다니면서 할 수 있는 최적의 투잡이라 생각합니다.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