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통 연장 부결되는 분들이 많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전보다 심사가 까다롭기 때문에 무작정 신청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 지금부터 ‘토스 마이너스통장 연장 가능할까? 이러면 불가합니다’라는 주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마통 연장을 앞둔 분이라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정보
토스 마이너스통장 연장 가능할까?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연장 가능합니다. 만기일 30일 전, 카카오톡으로 연장 여부를 묻는 알림이 옵니다. 절차에 따라 신청(하단 연장 방법 참고)하면 신용점수 변동 여부, 부채, 재직, 소득 등의 정보를 체크,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 상황에 따라 ①전액 연장 ②조건부 연장 ③부결로 나눠집니다.
조건부연장은 신청자의 신용 및 소득, 상환 능력을 볼 때, 기존과 동일한 조건을 적용하면 리스크가 있을 것이라 판단하는 것입니다. 즉, 이율을 높이거나 한도는 낮추는 방식으로 다소 불리하게 적용되는 걸 말합니다. 금액이 낮아지면 만기일에 차액 부분은 모두 납입해야 합니다.
토스 마통 연장 조건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자격조건을 알고 싶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연장 방법
① 만기일 30일 전, 카카오톡으로 토스 마통 연장 관련 메시지가 옵니다. [대출 연장 알아보기]를 선택합니다.
② [대출 기간을 연장해주세요] ▷ ③ [다음] 순으로 진행합니다.
④ 개인정보 자료 조회 내용을 확인 후 [필수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⑤ 이용약관 [확인]을 선택하면 ⑥연장 관련 정보를 불러옵니다.
⑦ 이전 조건과 바뀐 조건을 체크합니다. 더불어 금리 변동 주기를 선택합니다. 완료되면 [대출 연장하기]를 누릅니다.
⑧ 예약이 완료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보를 체크 후, [확인]을 선택하면 끝납니다. ⑨ 연장 시작일을 확인합니다. 혹여, ‘조건부 연장’이라면 낮아진 한도 차액만큼 만기일까지 계좌에 채워 넣어야 합니다. 당장 자금을 마련하기 힘들다면 직장인 대출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연장 거절된다면?
토스 마통 연장이 거절된다면 신용점수 하락 및 이력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2금융권 직장인 상품을 대안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토스 대안으로 쓸 수 있는 저축은행 대출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소득 이외에 부업이 있다면, 관련 증빙 자료를 추가로 제출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이너스통장 연장의 핵심은 안정적인 소득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부결 요소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연장
자주 묻는 질문(Q&A)
Q) 토스 마이너스통장 연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1년 단위로 연장하게 되며, 총 9회 신청, 10년까지 쓸 수 있습니다.
Q) 무직자도 가능한가요?
연장 심사 신청은 가능하나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여 프리랜서, 아르바이트 등의 소액 소득이 있다면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Q) 심사는 어느 정도 걸리나요?
연장 심사는 당일 또는 하루 정도 걸립니다. 결과는 카카오톡 및 토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토스 마통 연장 시, 이율이 변동되나요?
맞습니다. 새로운 이율이 적용됩니다. 연장 신청 시, 변동 이율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연장 신용점수 커트라인이 있을까요?
몇 점부터인지 따로 명시되어 있지는 않으나 KCB/NICE 600점 이상은 돼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마통을 쓰는 기간 중 급격하게 점수가 떨어졌다면 이 역시 부결 요인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토스 마이너스통장 연장 가능할까? 이러면 불가합니다’라는 주제로 말씀드렸습니다. 기존과 자격상 크게 달라진 게 없다면 수월하게 연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혹여 모를 상황에 대비해 부결 대안을 체크해 두실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