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 후기, 한도 1억원 받았어요
대출정보

마통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대부분 별 고민 없이 주거래은행을 선택하는데요. 의외로 금리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자 손해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조건이 좋은 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 후기 및 한도 1억원 받은 조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타사 마통 조건과 비교해 말씀드리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대출 정보

마통 받으면 신용점수 하락할까대부업체 대출 못갚으면...(후기)카드깡 걸리면 어떻게 될까?



토스 마이너스통장이란?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대표 모바일 금융사 답게 최소한의 서류로 승인하는 상품입니다. 일반 은행처럼 복잡한 절차, 방문 없이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쓴 만큼만 이자를 내는 방식으로 합리적은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대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알아보기

자격조건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①19세 이상 내국인 ②현직장 3개월 이상 재직자 ③연소득 1천만원 이상 고객, 총 3가지 조건이 맞아야 합니다.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납부한 보험료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사업자인 경우 홈택스 또는 정부24 소득금액증명원 소득을 체크하면 됩니다.

신용점수는 명시되어 있지 않으나 1금융권 특성상 최소 600점 이상(KCB, NICE 동일)은 돼야 가능성이 있습니다. 700점대부터는 평균 이상으므로 이력에 문제가 있지 않는 한, 90% 이상 승인됩니다.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 ~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신용점수 및 현 부채현황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이며,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연 5.36% ~ 12.87% 금리(이자)가 적용되며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으로 운용됩니다. *연장 시, 금리 변동

연체 시 약정금리의 +3%가 추가 책정되며 최고 연 15%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며, 5천만원까지는 인지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인지세 : 5천만원 초과 시 7만원 / 1억원 초과 시 15만원 = 해당 금액의 50%만 부담

 

제출서류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토스 인증서로 모든 게 해결되기 때문에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가 필요하나 이 역시 토스 신청절차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설 방법(+신청)

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 클릭 시, 확대 가능

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

토스뱅크 앱이 없다면 하단 링크에서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앱 다운로드



토스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즉, 만기일에 원금을 상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쓴 금액만큼의 이자만 내면됩니다. 승인 한도 내에서 내 통장처럼 자유롭게 인출할 수 있으며 횟수 제한도 없습니다. 일반 소액대출은 신청이 잦으면 신용점수가 하락하나 마이너스통장은 하루 10번 100번을 인출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VS 타사 마통 조건 비교

그렇다면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과연 타사와 비교했을 때 좋은 걸까요? 1금융권에서 만족도 높은 농협, 기업은행, 카카오뱅크 마통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표 클릭 시, 확대 가능

토스 마이너스통장 VS 타사 마통 조건 비교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타사 대비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재직기간 3개월 이상만 충족하면 되며, 연소득 역시 1천만원 이상으로 사실상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승인 가능합니다. 최대한도가 낮긴하나 타사와 비교했을 때 평균한도 가 높은 편이라 목돈 활용에도 유용합니다.

다만 신용이 낮은 경우, 타사 대비 금리가 다소 높게 책정될 수 있어 비교 체크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와 더불어 승인이 빠른 모바일 마이너스통장으로 평이 좋습니다. 마통은 신청자의 자격에 따라 금리, 한도, 혜택 차이가 큰 편입니다. 최소 3개 이상 비교 후 결정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하단 후기를 필히 참고하세요.

농협 마이너스통장 후기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후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토스 마이너스통장 후기

소액대출이 잦은터라 신용 관리상 마이너스통장 고려하게 됐습니다. 여러가지를 비교하다가 토스뱅크 마통이 신청도 간단하고 조건도 좋다하여 고민 없이 결정했습니다.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모든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복잡한 서류도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직장 생활 1년 차에 연소득 5,000만 원 정도로, 기본 자격 조건은 갖춘 상황이었습니다. 재직 기간 3개월 이상만 되면 승인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른 금융사보다 훨씬 문턱이 낮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신용점수는 800점대 중반으로 부결 걱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당일 1억원 한도를 받았고, 금리는 연 6.5%가 적용됐습니다. 타사와 비교해 보니 적정 수준이어서 만족했습니다. 보통 일반 은행 마이너스통장은 갖가지 서류에 방문상담까지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불필요한 과정을 간소화하여 급전으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거절(+대안)

토스 마이너스통장이 거절된다면 다음과 같은 사유일 가능성이 큽니다.

  • 연체 또는 부도 등 신용에 문제가 있는 분
  • 현재 또는 과거 회상, 파산, 면책 등 이력이 있는 분
  • 토스뱅크 대출을 연체하고 있거나 과거 이력이 있는 분
  • 금융사기, 범죄에 연루되어 거래 제한 기록이 있는 분

이에 해당된다면 1~2금융권 마이너스통장 신청이 모두 불가합니다. 대안으로 정부 및 금융권에서 판매하는 저신용자대출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저신용 신용이력에 맞춤형으로 나오는 상품을 택하면 승인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저금리 저신용자대출 BEST.10정부지원 저신용자대출 5가지

추가로 기대출이 과다하여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소득의 40%를 대출이자로 지출하는 분을 말하는데요. 이런 경우 기대출과다자 대출을 활용하면 추가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한도 높은 기대출과다자대출 TOP.8

 

토스 마이너스통장 해지

토스 마이너스통장을 해지하려면 사용 중인 금액을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마통 계좌가 0이 되도록 입금하면 됩니다. 이후 ‘대출관리’메뉴에서 ‘해지’를 선택하면 별도 절차 없이 즉시 처리됩니다.

해지 시,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나 상환 시점 사용한 금액 만큼의 이자는 모두 완납해야 합니다. 추후 개설할 경우, 기존 금리, 한도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 후기 및 한도 1억원 받은 조건을 말씀드렸습니다. 마통은 상품에 따라 조건 차이가 크므로 여러가지를 비교해 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옆을 보고 있는 여자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