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 개그맨 이진호가 불법도박으로 큰 빚을 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 언론사에서 보도한 대부대출 13억원이 충격을 안겼는데요. 과연 이진호 사채 빚 13억원 가능한지 여부와 월이자와 상환액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대출 정보
개그맨 이진호 불법도박 사건 요약
최근 개그맨 이진호가 불법 도박 관련, 지인과 대부업체 대출로 부터 약 23억 원에 달하는 빚을 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진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불법 도박 사실을 알리면서, 그로 인해 막대한 채무를 떠안게 되었음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과거 불법 도박에 손을 댄 뒤, 불어나는 빚을 갚기 위해 지인들에게 돈을 빌렸습니다. 이수근, BTS 지민, 하성운 등 수천만 원에서 억대까지 금액도 다양한데요. 부모님 문제, 세금 납부 등 다양한 이유를 대며 빌린 것으로 알려져 지인들 역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진호 사채 13억원 대출 가능할까?
일반적으로 대부대출은 신용도가 낮은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즉, 상환 여력이 부족한 사람에게 대출을 해주는 만큼 고액을 빌리는 게 쉽지 않습니다. 실제 소득 대비 부채, 자산, 신용점수가 준수해도 3,000만원 이상 받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3억원을 빌렸다는 이진호, 과연 가능할까요?
이론적으로는 ‘부동산 담보’를 잡아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희박합니다. 13억이라는 현금을 부동산 담보와 ‘이진호’라는 이름만으로 빌려주는 게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최근 기사에는 대부업체가 무담보 단기대출로 빌려줬고, 원금만 갚아라는 이야기를 했다고 하는데요.
13억이라는 거액을 이자 없이 굴린다는 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고 종사자들은 말합니다. 뉴스에 알려진 금액보다 사채 빚이 낮으며, 대부대출로 13억은 팩트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채 빚 13억이 맞다면, 월 상환액은?
이진호의 사채 빚이 13억이 맞다면 상환액은 도대체 얼마가 될까요? 법정 최고금리 연 20%를 잡았을 때, 월 2,166만원, 연간으로 따지면 2억6천만원의 이자를 내야 합니다. 상상할 수 없는 금액일 뿐더러 연체 시, 추심 압박이 심하기 때문에 상환은 갈수록 어려워 집니다.
이진호 빚 갚을 수 있을까?
이진호는 모든 재산을 처분한 뒤, 경기도의 작은 오피스텔에서 생활하고 있다 밝혔습니다. 그는 SNS를 통해 죽을 때까지 빚을 갚을 것이라고 알렸는데요. 그러나 연예인 활동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23억원이라는 거액의 빚을 갚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최근 이진호의 상습도박 및 사기 혐의를 철저히 수사해달라는 민원까지 제기되면서 이진호의 앞날은 더욱 불투명해지고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이진호 사채 빚 13억원 가능한지 여부와 월이자와 상환액을 알아보았습니다. 13억이라는 큰 규모의 빚이 상상이 안가지만 무엇보다 이것이 사채라는 것에 더욱 충격적입니다. 대부업체가 밝혀지진 않았지만 향후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