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나라 후기, 잠수탔다가 큰일 날뻔했습니다
대출나라 후기, 잠수탔다가 큰일 날뻔했습니다

대출중개사이트를 통해 받은 대출은 대부분 고금리가 적용됩니다. 받을 때는 좋지만 상환이 어려워 전화를 받지 않거나 피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대출나라 후기, 잠수탔다가 큰일 날뻔했던 경험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르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필수 정보

카드깡 걸리면 어떻게 될까?대출나라와 비슷한 플랫폼 BEST.5대출받고 죽으면…이렇게 됩니다



대출나라 이용해도 괜찮을까?

대출나라는 국내 입점 업체 1위, 가장 선호도가 높은 중개플랫폼입니다. 지자체 정식업체로 등록되어 있으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나라 정보 대출나라 후기

정식업체만 입점,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청자와 업체 관련 계약에 관해서는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즉, 위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중개사이트에서 대출을 받은 후, 먹튀 또는 잠수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정식업체냐, 미등록(불법)업체냐에 따라 큰 차이가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나라 잠수...이렇게 됩니다



대출나라 잠수, 정식업체인 경우

① 연체 1~3일 : 초기

계속되는 독촉 전화 및 문자를 받게 됩니다. 형식적인 내용으로 수차례 요청합니다.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주말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추심을 합니다. 연락이 되지 않으므로 약정이자에 3%(최고 20%까지)가 추가되며 빌린 금액이 불어납니다.

 

② 연체 7일 내외 : 독촉 시작

일주일 동안 잠수를 타면 의도적인 것으로 이해하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추심이 시작됩니다. 전화, 문자의 횟수가 많아지며 상환 요청 메시지가 이전과 달리 강화됩니다. 신용에 미치는 영향 또는 추후 법적 조치에 대한 내용으로 바뀝니다.

 

③ 연체 1개월 이후 : 단기 연체

1개월 이상 연체가 되면 신용점수가 크게 하락합니다. 동시에 업체의 연체 관리부서, 추심부서로 이관하게 됩니다. 연체 장기화에 대비하기 때문에 내용증명 및 독촉 우편을 발송합니다.

 

④ 연체 3개월 이후 : 장기 연체

장기연체자로 기록하며 신용불량 상태에 접어듭니다. 전화, 우편, 문자는 물론, 방문 추심까지 이뤄집니다. 강도가 높은 추심이 매일 이어집니다. 3금융권 장기 연체로 기록되면 금융권 활동이 모두 정지됩니다.

 

⑤ 연체 6개월 이후 : 소송 및 법적 조치

법원에 소송을 제기합니다. 급여 및 통장 압류, 재산 압류등의 조치가 취해 집니다. 법적 비용까지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법적 추심 가능시간 내에서 강도 높은 압박이 이뤄집니다. 매일 계속되기 때문에 단순히 전화를 받지 않고 피하는 건 어렵습니다.

 

⑥ 연체 5년 이후 : 소멸 시효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5년 이상 잠수를 탄다면 소멸 시효과 적용되어 상환 의무가 사라집니다. 만약 중간에 전화를 받거나 추후 갚겠다는 의지를 밝히면 소멸시효가 갱신됩니다. “그럼 5년만 버티면 안 갚아도 되는 거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소멸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법적 조치를 취하면 소멸 시효가 다시 계산(추가 5년)되기 때문입니다. 즉, 소송, 지급명령 없이 5년 이상이 지나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대출나라 잠수, 미등록 업체인 경우

① 연체 7일 이내

아침, 점심, 저녁은 물론, 새벽에도 수차례 전화와 문자를 합니다. 단시간에 수십통씩 오기 때문에 일상적인 업무를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더불어 문자, 카톡으로 폭언을 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가해지는 압박이 상당합니다. “가족에게 연락한다.”, “회사에 지금 찾아간다.” 등의 협박을 하기 때문에 잠수를 타는 게 쉽지 않습니다.

 

② 연체 1개월 이내

1개월 이상 잠수를 타는 게 쉽지 않습니다. 만약 이 때까지 연락을 받지 않았다면 집과 회사 방문, 가족 및 친구, 지인 등에 전화를 하게 됩니다. 주변 사람을 힘들게 하기 때문에 인간관계에도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③ 연체 3개월 이상

형사 고발 및 신용불량자 등록, 재산 압류 등의 내용으로 겁을 줍니다. 다만 미등록 업체이기 때문에 이런 조치는 단순 협박일 뿐, 실제로 이뤄지지는 않습니다. 집, 회사 주변에 채무 관련 내용을 붙여 사회적 평판을 떨어뜨리거나 소리를 지르는 등 행패를 부리기도 합니다. 협박, 폭언이 계속되며 본인은 물론 주변사람들에게도 큰 피해를 줍니다.

그렇다면 협박에 못 이겨 고금리 이자도 모두 내는 게 맞을까요? 아닙니다. 폭언, 협박 등의 추심은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무서워 할 필요 없이 신고를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락을 차단할 수 있으며, 법정 최고 금리 연 20%를 초과해 낸 금액은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법업체 신고, 이렇게 하면 됩니다 대출나라 후기

 

대출나라 후기, 잠수 탄 경험담

비상금이 필요해 ‘대출나라’를 이용했습니다. 연체자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업체가 있어 100만원을 받았습니다. 만기일이 다가왔지만 프리랜서 수당이 들어오지 않아 불가피하게 연체를 하게 됐습니다. 돈이 들어올 때까지 잠시 잠수를 타야겠다 생각했는데요.

폭언과 협박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알고보니 미등록 업체였습니다. 전화, 문자가 끊이지 않았고, 내용은 더 무서웠습니다. “직장에 찾아가겠다”, “가족들에게 알리겠다”는 식으로 하루에도 수 십통의 문자가 왔습니다. 마음이 힘들고, 외출도 불안해지더군요.

지인의 도움을 받아 결국 금융감독원과 경찰에 신고를 하게 됐습니다. 처음엔 신고가 효과가 있을까 싶었지만, 금융감독원에 신고한 후 보호를 받을 수 있었고, 경찰 조사가 시작되면서 폭언도 멈췄습니다. 이 일을 겪으며 알게 된 것은, 미등록 업체의 추심은 전부 법적으로 무효라는 사실이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대출나라 후기, 잠수탔다가 큰일 날뻔했던 경험담을 말씀드렸습니다. 반드시 정식 등록업체인지, 미등록 업체인지 확인 후 진행해야 합니다. 더불어 고금리인 만큼 어떻게 갚을 것인지 계획을 세우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는 여자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