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저세상 간다는 진짜 이유
비즈

뒷짐을 지고 있는 여자

어차피 신용점수도 낮은 거 못 갚아도 그만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대출의 무서움을 몰라서 하는 말인데요. 지금부터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저세상 간다는 진짜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대부를 고려하는 저신용자라면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1. 독촉전화 및 심한 압박

대부업체는 상환이 임박할 때부터 문자로 알림이 잦습니다. 만약 만기시간을 넘어가게 되면 전화로 독촉이 시작됩니다. 새벽, 야간에만 전화하지 않을 뿐, 법적으로 허용된 낮 시간에 수차례 전화가 옵니다. 정확히 상환시점을 말해주지 않으면 끝나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직장인 A씨는 연체 독촉전화로 인해 전화벨만 울려도 가슴이 뛰는 증상이 생겼다고 합니다.


2. 위압감

1~2금융권은 연체 관련 사실을 고지하는 방식입니다. 반면 3금융권 대부업체는 상환을 독촉하기 때문에 상당한 위압감이 전해집니다. 실제 일주일 이상 연체를 하면 채무관리팀에서 고압적인 태도로 압박을 합니다. 욕설, 협박만 하지 않을뿐 심리적으로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3. 빠른 가압류

은행과 달리 대부업체는 단기연체만 해도 가압류를 겁니다. 즉, 상환여력이 없다 판단될 경우, 독촉기간을 길게 잡지 않는 것인데요. 보통 30일만 돼도 전액상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자가 크게 상승하게 되며, 신용점수는 바닥을 찍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대부업체 대출 연체 해결방법

그렇다면 대부대출 연체 시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뻔한 말이지만 ‘상환’이 최우선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신용이 낮은 분들에게 지원하는 정부/금융권 저신용자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1~2% 저금리 상품도 많기 때문에 갈아타는 방식으로 상환할 것을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자신의 저신용 이력에 맞는 대출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대부업체
소액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만약 향후에도 상환이 불가하다면 개인회생 또는 파산을 고려하는 게 맞습니다. 이럴 경우, 상환금액 조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연체로 인한 추심은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신용점수를 회복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마지막 방법으로 고려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회생 VS 파산 차이, 이거였어? -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맺음말

지금까지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저세상 간다는 진짜 이유를 말씀드렸습니다. 어떤 대출이건 연체가 되면 큰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반드시 상환계획을 세우고 대출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인기 많은 컨텐츠
좋아할만한 글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