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과 세금 관리를 위해 리스를 하는 개인사업자가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쉽게 업체를 결정했다가 후회하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지금부터 개인사업자 리스 추천 BEST 3 및 조건, 장단점을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보기에 앞서, 신차 구매도 염두에 두고 계신다면 하단 링크에서 초저금리 신차 대출을 먼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개인사업자 리스 추천
개인사업자 리스는 혹하는 미끼 혜택을 주는 업체들이 꽤 많습니다. 선호도, 만족도면에서 최고의 평점을 받는 업체는 어디일까요?
1-1. KB오토카 리스
KB오토카는 국산차, 수입차, 중고차 모두 계약할 수 있으며, 실시간 매물검색부터 상담까지 영업점 방문 없이 PC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브레이크, 에어백, 편의장치 등 112가지 검사를 통해 인증한 안전한 차량을 집 앞까지 무료로 탁송해드립니다. 또한, 고금리 시대에 맞춰 자체 할부시스템을 구축해 저렴한 금리로 최대 60개월까지 분할납부가 가능하죠.
100% 실 매물만을 취급하고 있어 사진 및 동영상에 보이는 모습 그대로의 차량 상태로 마음에 드신다면, 바로 당일에도 계약까지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막상 차량을 실제로 보니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KB오토카는 3일 안심 환불제를 운영하고 있어 3일 이내 환불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2. 농협캐피탈 리스
농협캐피탈은 카드 수수료가 없는 수입차 오토론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긴 하나, 최저 금리가 5.7%로 저렴한 편입니다. 전기차 출고이벤트로 현재 100만원 상당의 차량물품 지원 서비스와 전국 각지에 숨어있는 재고까지 찾아내 거주지역이 어디든 상관없이 7일 이내에 빠른 출고가 가능한데요. 원하는 차량을 발견했다면, 상담을 거쳐 재고를 확인해 차량 인도일을 협의한 후 원하시는 날짜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3. 삼성카드 리스
삼성카드 리스는 자차로 취급되어 일반 개인번호판으로 운행이 가능하며, 부채로 잡히지 않아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데요. 신용점수가 낮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취·등록세 및 보험료를 원하는 방식에 따라 분할납부가 가능해 초기 비용을 감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제휴 보험사를 통해 최대한으로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직접 리스사에서 차량을 유지 및 관리대행을 하고 있어 관리비 부담이 적고 차량 컨디션이 우수하다는 점도 큰 장점 중 하나인데요. 뿐만 아니라, 전액 손비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은 물론, 법인 사업자도 세금을 절세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사업자 리스 금리 계산기
3. 개인사업자 리스 조건
개인사업자 리스는 금융상품이다보니 신용도가 중요합니다. 첫째, 사업장과 대표자의 신용에 이상이 없어야 합니다. 신용도가 좋지 않다고 해서 아예 불가한 것은 아니나 매월 내는 이자가 올라가게 됩니다. 둘째, 사업장 매출이 준수해야 합니다. 신용도가 어느 정도 괜찮다면 사업장 매출에 따라 리스 조건이 달라집니다. 대표자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도 사업장 매출이 잘 나온다면, 어느 정도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업을 운용한 기간을 봅니다. 오랜시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는 것을 그 사업장의 신용과 동일하게 판단하는 것입니다. 이렇듯 개인사업자 리스 조건에 따라 심사가 이루어지며, 심사결과를 통해 보증 및 선납금 여부가 정해집니다. 계약기간은 리스 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보통 12개월부터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중도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계약기간은 지키는 게 바람직합니다.
만약 리스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대출이 저금리의 중고차 대출을 활용하시는 게 가장 현명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최저금리 중고차 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4. 개인사업자 리스 장단점
개인사업자 리스는 장단점이 매우 뚜렷합니다. 단순 경비 절감의 장점만 가지고 택했다가는 운용기간 중에 후회할 일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하단 링크에서 장단점을 꼼꼼하게 따진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5. 개인사업자 리스 경비 처리
우리나라는 차량 1대당 1년에 800만 원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요. 구입한 첫 해에는 개월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러분이 구입한 차량이 8천만원이고, 5년 간 감각상각비로 총 4천만원을 비용처리했다면, 남은 3천만원은 계속해서 1년에 800만원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은 다소 걸리겠지만, 고가의 차량도 모두 비용처리가 가능하죠. 여기서 알아두실 점은 리스료에 보험료와 자동차세가 포함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은 차감대상입니다.
운행일지를 작성하면 차량 구입비 외에 사업과 관련한 비용을 한도 없이 전액 인정받을 수 있는데요. 운행일지를 작성하지 않는 경우 차량 1대당 1,500만원까지 비용을 인정받을 수 있는데요. 1,500만원 중 차량 구입비로 800만원, 이외에 주차비나 유류비, 자동차 보험료 등의 비용은 700만원까지만 인정해 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개인사업자 리스 추천 BEST 3 및 조건, 장단점을 총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신차 수급이 지연되면서 짧으면 6개월, 길게는 1년 넘게 차를 기다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런 부분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게 바로 개인사업자 리스인데요. 말씀드린 정보를 토대로 현명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