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돈 30 50 후기, 실제 업자가 비추하는 ‘진짜 이유’
비즈

두 손으로 눈을 가리는 여자 - 개인돈 30 50

개인돈 30 50을 ‘대출 막장’이라 불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실 업체종사자들은 가족이 개인돈을 쓰려고 하면 때려서라도 말린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개인돈 30 50 후기 및 실제 업자가 비추하는 ‘진짜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돈 30 50 이란?

개인돈 30 50은 ’30만원을 빌린 후, 일주일 후에 50만원으로 상환’하는 변종 대출입니다. 일주일만에 70%(법정금리 최대 20% 이내)에 가까운 이자가 붙기 때문에 불법 대출에 해당되며, 판매하는 업체 역시 대부등록이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돈 30 50 받는 이유

개인돈 30 50을 쓰는 분들의 대다수는 해당 대출이 불법인 걸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하는 이유는 ① 신용을 보지 않는다는 점, ② 즉시 입금된다는 부분이 매력적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당장 생활비가 급한 저신용자에게 이만한 대출이 없는 것입니다. 엄청난 이자인 건 알지만 소액이기 때문에 큰 부담을 느끼지 못하는 것도 이유 중 하나입니다. 되도록이면 개인돈 30 50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최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BEST 10

개인돈 안전하게 받는 방법은?


개인돈 30 50 비추하는 이유

실제 개인돈을 판매했던 브로커 A씨는 30 50을 한 번 받으면 헤어나올 수 없다고 말합니다. 실제 상당수의 대출자가 지옥보다 더 고통스러운 게 30 50이라 말할 정도인데요. 왜 일까요?

 

① 소액이라는 착각

30만원은 소액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를 빌리는 사람들의 99%는 저소득자 또는 무직자입니다. 당장 생활비 30만원이 없어서 돈을 빌리는 상황입니다. 일주일 후에 과연 50만원이 생길까요? 쉽지 않습니다. 결국 원금과 이자는 엄청난 속도로 불어나게 됩니다.

 

② 업체의 설계

불법 대출업체는 보통 3개 이상의 사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A업체는 상환하는 시점에 돈을 못 갚을 거 같은 상황이 되면 협박을 가합니다. 동시에 B업체로 전화하여 교묘하게 대출을 꼬득입니다. 대출자는 당장 상환이 급하기 때문에 B업체에게 50 80으로 돈을 빌립니다.

50을 빌리고 다음주에 80을 상환하는 것인데요. 30만원을 썼을 뿐인데 단 2주만에 80만원으로 상환액이 불어나는 것입니다. 이렇게 몇 주만 지나면 대출 금액은 200만원, 300만원을 훌쩍 넘게 됩니다. 단 30만원을 썼을 뿐인데 말이죠.


개인돈 30 50 후기

개인돈은 당장 돈이 급한 사람에게 한 줄기의 빛 같습니다. 금융권 대출이 전부 부결되는 상황에서 마지막 끈 같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50만원을 빌렸지만 무려 20만원을 선수수료로 챙기고, 30만원을 현금으로 줍니다.

이자가 너무 쌔다라고 생각이 들지만 소액이기 때문에 큰 부담은 느끼지 않는데요. 상환날이 되면 협박을 일삼으며, 혹여 연체가 되면 불법추심이 일어나게 됩니다.

대출자에게 수십통의 전화를 걸어 일상생활이 불가하게 합니다. 더불어 지인, 가족에게 수차례 전화하여 대출 사실을 알립니다. 일부 업체는 SNS 및 카카오톡으로 해당 사실을 전하기도 합니다. 일단 현재 연체를 벗어나자는 생각에 다른 개인돈을 추가로 받게 됩니다.


위 후기는 네이버 카페 ‘대출멘토‘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실입니다. 자세한 연체 후기를 보고 싶으시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연체 후기, 죽고 싶었습니다(+해결)

 

개인돈 30 50 대처방법

법정 최고 금리는 20%입니다. 30 50은 말도 안되는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초과 이자는 갚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업체의 성격상 이에 대해 말하면 불법추심이 더욱 악랄해집니다.

개인돈 안 갚으면 이렇게 됩니다…충격

업체에 통보하지 않고 고금리 불법대출로 금융감독원에 신고하면 됩니다. 신고 시, 업체와의 이자 조율은 물론 갚아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좋은 조건을 만들어 줍니다.

만약 폭언, 협박 등 불법추심이 이뤄졌다면 개인돈 불법추심 신고를 하면 됩니다. 이런 경우, 경찰이 대출자 반경 몇 M까지 오지 말라는 지시가 내려지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신고방법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불법추심 신고, 100% 해결방법


개인돈 30 50 대안

신용이 낮다면 개인돈 30 50이 아닌 저신용자 대출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금융권, 정부지원 상품 중에도 빠르게 입금되는 대출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받으면, 낮은 금리는 물론 높은 한도까지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개인돈 대출
안전진행방법
신용회복
대출
대출나라
사기피하는법
기대출과다자
대출
월변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만약 꼭 개인돈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3050이 아닌 정식 대부업체를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 대출중개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검증된 대출중개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중개사이트 실후기 바로가기

대출나라
개인돈 후기
대출천사
후기
대출카페
후기
대출고래
후기
대출몽
후기
대출세상
후기
대출직빵
후기
대출사이트
추천
개인돈
연체 후기

 

맺음말

지금까지 개인돈 30 50 후기 및 실제 업자가 비추하는 ‘진짜 이유’를 말씀드렸습니다. 개인돈이라고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법정 금리를 지켜 정직하게 하는 대부업체도 있으니 사전에 충분히 비교체크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인기 많은 컨텐츠
좋아할만한 글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