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16억 벌었어요” 그녀가 재테크 여신이라 불리는 이유
비즈

코로나와 경기 침체로 인해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이에 따라 연예인들의 성공적인 재테크가 늘 화두에 오르곤 하는데요그중에서도 단 5년만에 16억이라는 수익을 올리며 엄청난 이슈몰이를 했던 인물이 있습니다그녀는 누구일까요?

●  ●  ●


출처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16억의 수익을 올리며 큰 화제를 모았던 인물은 바로 씨스타 멤버 소유입니다노래뿐 아니라 춤부터 운동재테크까지 만능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걸그룹 사이에서도 유명하다는데요소유는 어릴 적부터 노래에 관심이 많아 가수를 꿈꿨었습니다.

하지만 학창 시절, 가수가 되는 방법을 몰라 사실상 꿈만 꾸었지 오디션을 보지는 못했다고 하는데요그러다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불과 중학교 2학년 때 미용자격증을 따게 되었다고 합니다당시 미용에 워낙 푹 빠져서 대회에 출전하기도 했을 정도였습니다.

그런 그녀에게 터닝포인트가 된 것은 바로 고등학교 1학년 수련회 때였습니다당시 장기 자랑에 나가 자신이 즐겨 부르던 가비엔제이의 노래를 부르게 되었는데요워낙 노래를 잘 불러 친구들에게 환호성을 들을 정도였으며이런 소식이 큐브엔터테인먼트에까지 전해지며 러브콜을 받게 됩니다.

출처 : KBS ‘해피투게더3’ / 소유 인스타그램(포미닛 멤버와 함께)

이때부터 그녀는 큐브 연습생으로 활동포미닛 데뷔 멤버로 준비를 시작합니다하지만 당시 소유는 포미닛의 데뷔를 뒤로하고, 스타쉽으로 소속사를 옮겨 씨스타로 데뷔하게 됩니다.

당시 포미닛의 권소현 자리가 소유였다고 밝혀지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었습니다실제로 소유가 포미닛에 데뷔했었다면 권소현은 후발 그룹이었던 에이핑크 멤버가 되지 않았을까라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었습니다.

●  ●  ●

출처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씨스타는 2010년 ‘Push Push’란 곡을 들고 나와 주목을 받았습니다늘씬한 몸매에 가창력까지 겸비하여 이슈가 됐었는데요건강미 넘치는 모습에 파워풀한 인상을 심어주었고 아육대에 출연월등한 기록들을 세우면서 체육돌이라는 애칭까지 만들어졌습니다하지만 소유는 초창기에 그리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출처 : SBS(정기고 ‘썸’)

이는 효린다솜보라와 달리 특별한 이슈나 주목받는 포지션이 아니었기 때문인데요멤버들 사이에서 부각되지 못하면서 비주류 멤버가 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었습니다그러나 2012년 긱스와 ‘Officially Missing You, Too’를 함께 부르며 큰 인기를 얻게 되었고 이때부터 매드클라운 착해 빠졌어’, 정기고 ’ 등 연달아 히트곡을 발표합니다.

출처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당시 함께 노래하고 싶은 가수에 선정될 만큼 매력적인 음색으로 인정받았고 가수로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피처링을 통해 그동안 씨스타에 가려졌던 매력들이 부각되었고 메인 보컬로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  ●  ●


출처 : MBC ‘라디오스타’

소유는 걸그룹 사이에서 재테크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그녀는 어릴 때 집안이 경제적으로 어려워지면서 자연스럽게 돈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연예인은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돈을 벌다가도 앨범을 내면 다시 통장엔 마이너스가 찍힌다고 말했습니다씨스타로 활동할 때도 해체되면 나는 이제 돈을 벌 수 없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다고 하는데요.

출처 : SBS ‘화신’

그래서 항상 돈을 허투루 쓰지 않았다고 합니다비싼 명품을 사도 기쁨이 일주일 이상 가지 않기 때문에 쓸데없는 소비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그런 그녀가 재테크에 성공한 비법은 바로 부동산입니다어떻게 돈을 불릴까 고민하다가 꼬마빌딩 재테크를 선택하게 된 것인데요.

소유는 2016년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반미프엉 국내 1호점 빌딩을 매입하게 됩니다당시 주변이 휑할 정도로 인프라가 없었던 상태였습니다더군다나 해당 건물은 주변에서도 낡은 단독 주택으로 평가받고 있었는데요157천만원에 매입한 그녀는 바로 꼬마빌딩으로 리모델링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로서는 리모델링 역시도 금액이 많이 들고장기간 공실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그리 추천하지 않는 분위기였었는데요멀리를 생각하고 부동산 재테크에 도전했던 그녀의 판단은 정확했습니다. 2021년 그녀의 건물은 32억의 평가를 받았고 불과 5년만에 2배 가까운 금액에 매도를 하게 된 것입니다물론리모델링 비용과 취등록세를 제외하면 순수익은 16억원이 안 되겠지만 그녀의 재테크 혜안이 대단하다 평가받고 있습니다.

●  ●  ●

출처 : 소유 인스타그램

소유는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솔직한 매력으로 예능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한때 KBS 드라마 때빼고 광내고에 출연하여 기대 이상으로 연기를 잘한다 평가받기도 했었는데요향후 그녀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인기 많은 컨텐츠
좋아할만한 글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