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랑 넘어갈걸?’ 만랩 여자만이 쓴다는 여우짓 BEST.7
라이프

남자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여자들 눈에는 얄미울 정도로 잘 보이는 행동. 때론 귀여울 수도 있지만 영악하게 보이기도 하는 이런 행동을 ‘여우짓’이라고 합니다. 과연 여자 고수들이 쓰는 여우짓 스킬은 뭐가 있을까요?

●  ●  ●


호감 있는 남자 앞에서 드러내지 않게 자기 자신의 매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쉽게 말해 다른 사람을 은근히 밟으면서 그 여성의 매력은 낮추고 반대로 자신의 장점은 부각시키는 것인데요. “걔는 털털해서 새벽까지 술도 잘 마시더라. 나는 술이 약해서…”가 가장 대표적이죠.

출처 : 드라마 ‘프로듀사’

하지만 이런 여우짓은 자칫 상대방을 디스 하려는 의도가 티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려운 스킬 중 하나입니다. 은근히 상대방을 칭찬하는 듯 깔아 내려야 하기 때문에 보통 마지막에 ‘부럽다’, ‘좋겠다’라는 진심이 1도 담기지 않은 말을 덧붙여 의도를 감추곤 합니다.

●  ●  ●


이성과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다가갈 수 있는 핑곗거리가 필요합니다. 대놓고 다가가면 부담스러워하거나 자신의 의도가 너무 드러나기 때문에 이를 감추려고,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내가 잘 알고 있거나 굳이 도움이 필요하지도 않은 것인데 말이죠.

학교에서는 과제, 회사에서는 일거리로 다가가게 되며, 이성이 잘 알고 있거나 전문적인 부분을 물어봐서 친밀감을 높이곤 합니다. 대부분 이런 여우짓을 하고 나서 고맙다는 말과 함께 밥을 먹거나 차를 마시는 건 필수 코스죠.

●  ●  ●

출처 :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호감 있는 이성에게 예쁜 모습만 보여주고 싶은 건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민낯을 보여준다는 건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여우짓을 하는 여자라면 조금 다르게 생각합니다. 화장을 안 해도 예쁘다는 모습을 남자에게 어필하는 것인데요.

이 때문에 민낯이 아니지만 노메이크업 같은 느낌을 주려고 합니다. 남자들은 잘 모르는 기초화장 풀세팅과 반영구 화장으로 중무장하고 갑작스러운 상황에서도 전혀 당황하지 않습니다. “나 민낯이라 너무 부끄러운데…”라고 하지만 속마음은 자신감으로 가득 차있죠.

●  ●  ●


출처 :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일상생활에서 매우 자연스럽게 하는 스킨십은 호감도가 높아지는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여우짓의 기본입니다. 이성과 가까운 자리에 앉았을 때 장난을 치거나 자연스럽게 손 터치, 얼굴에 묻은 머리카락을 떼어주는 등의 행동으로 이성적 호감을 유도합니다.

출처 : 영화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하지만 이런 여우짓은 진정한 고수만이 할 수 있습니다. 전혀 의도된 스킨십이 아닌 것처럼 보이면서 상대방은 호감을 갖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누구에게나 개방적인 사람으로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것은 필수죠.

●  ●  ●

출처 : 영화 ‘질투의 역사’


굉장히 오랜 역사를 가진 여우짓 중 하나가 바로 술에 취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술에 취한 귀여운 모습만으로도 매력을 어필하기 쉽기 때문에 자주 쓰이는 방법입니다. 특히나 술에 취해서 다른 여우짓을 함께 한다면 두 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출처 :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하지만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진짜 술에 취해서 어지러운 것일 수도 있으니까요. 상대방의 행동을 잘못 읽고 나한테 관심 있어서 하는 여우짓이라 생각한다면 큰일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  ●  ●


출처 : 드라마 ‘풍선껌’

남자로 하여금 챙겨주고 싶게 만든다면 별다른 여우짓이 없어도 될 만큼 가까워질 수 있는데요. 자주 넘어진다거나 일부러 물건을 떨어뜨리는 등의 실수를 하여 상대방으로 하여금 자꾸 생각나게 만듭니다. 특히 그에게 일부러 물건을 맡기고 잊은 척하거나, 그의 생활 반경 안에서 물건을 떨어뜨려 자신에게 연락이 오도록 하는 건 센스죠.

●  ●  ●

출처 :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자주 연락하며 친하게 지내지만 갑자기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누구나 걱정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걱정들을 유발하게 하여 호감 있는 이성이 자신에 대한 관심이 좀 더 부각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출처 :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추후 계획적인 느낌이 들지 않도록 핸드폰을 잃어버려서, 몸이 안 좋아서 등의 이유가 달라 붙여 마음에 안심을 시켜줍니다. 이런 여우짓으로 남자의 마음은 왠지 모르게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  ●  ●

출처 : 드라마 ‘미래의 선택’

여우짓은 이성에게 관심을 받는 정도로 귀여운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성에게 호감이 있어서 관심을 받고자 하는 목적이 아니라 단순 인기 관리, 어장 관리의 목적이라면 문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이를 알고 있는 여성이 이런 여우짓 하는 사람을 본다면 눈꼴 시리는 느낌이 날 수밖에 없는 것이죠.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