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대상 받았었죠” 8살 때 만랩이었던 소녀…지금은?
이슈

옛날부터 전국노래자랑은 연예인이 되기 위한 발판이 되곤 했는데요불과 8살 나이에 전국노래자랑에서 대상을 받으면 큰 주목을 받았던 소녀가 있었습니다이 소녀지금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  ●  ●

2004년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여 그야말로 전국을 놀라게 만든 인물은 바로 국악 소녀라 불리는 송소희입니다당시 불과 8살이었던 소녀 송소희는 귀여운 외모와 말솜씨로 주목을 끌었는데요여느 어린 출연자들과 달리 고운 한복을 입고 출연하여 남다르겠다는 기대를 갖게 하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오돌또기라는 생소한 제주민요를 구성지게 불러 만장일치로 인기상을 받게 되었는데요. 8살 소녀의 국악 실력은 큰 화재를 불러일으켰고 실시간 검색어를 할 만큼 이슈가 되었습니다당시 국악에 대한 관심이 매우 적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높았습니다.

그로부터 4년 후, ‘전국노래자랑에서는 출연자들을 모아 연말 결산을 하였고송소희는 당당히 대상을 차지하며 전 국민을 다시 한번 놀라게 했습니다무려 30년이 넘은 프로그램 역사상 8살이 인기상을 받은 것도 처음인데대상까지 받아 다시 깰 수 없을 것 같은 기록을 남겼기 때문입니다더군다나 흔히 말하는 어린이 핸디캡도 없이 순수 실력으로 수상한 것이라 의미가 더욱 컸습니다.

출처 : SBS ‘스타킹’

실력을 인정받은 송소희는 국악 소녀’, ‘국악 신동으로 부각되면서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윤도현의 러브레터’, ‘스타킹’ 등에 출연하며 매력을 뽐냈고이 외에도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여 국악에 대해 알리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  ●  ●

송소희가 국악을 시작하게 된 건 어머니의 영향이 가장 컸습니다원래부터 어머니가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꿈도 가지고 있으셨다고 하는데요이에 따라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영향을 받아 피아노바이올린미술 등을 쉽게 접하였다고 합니다그중에서 유난히 국악이라는 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았었습니다.

우리나라 음악이라는 매력에 푹 빠져 끈기 있게 하게 되었고 가족이 모두 한마음으로 국악을 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고 합니다그녀는 국악이 우리나라 사람들끼리만 알고 있는 영역이어서 아쉽다고 하는데요전 세계로 영역을 펼쳐 국악의 아름다움을 알렸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합니다.


출처 : SBS ‘스타킹’

시대가 달라지는 만큼 단순 전통 국악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대중음악과의 퓨전을 생각할 정도로 국악을 알리는데 누구보다 앞장서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실제로 송소희는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국악과 대중음악의 실력을 모두 보여주며 사랑을 받았는데요대표적으로 불후의 명곡에 출연여러 번의 우승으로 대중가요 가수들과 견주어도 전혀 뒤처지지 않는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  ●  ●

송소희는 어렸을 때부터 국악 소녀라는 이미지가 붙어 주변에서 단아하고참한 느낌으로 많이 바라본다고 합니다하지만 의외로 힙합을 좋아해 프로그램이나 공연을 자주 보곤 한다고 하는데요특히 친구들과 노래방을 가면 주로 랩을 할 정도로 힙합에 대한 사랑이 남다르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이런 끼 때문에 국악을 하면서도 종종 여러 유혹들이 있었습니다아이돌 가수부터 연기까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권유를 받았었는데요하지만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국악도 잘하고 있다는 확신이 없는데 다른 분야로 넘어간다는 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이에 국악 먼저 제대로 인정받고 그때 가서 생각해보자라며 마음을 다잡았다고 합니다.

출처 : MBC ‘라디오스타’

최근 트로트 열풍이 분만큼 트로트에 대한 유혹도 엄청났었다고 하는데요특히 트로트는 부모님과도 가끔 부를 정도로 사랑한다고 말해 놀라움을 사기도 했습니다그러나 프로그램 출연에 있어서는 자신이 참가함으로 인해 누군가의 자리를 뺏어야 하기 때문에 섣불리 할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  ●  ●

출처 : 송소희 인스타그램

송소희는 힙합에서 트로트로 관심이 넘어온 만큼언젠가는 국악을 사랑해 주는 날도 오지 않을까라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한다고 합니다그녀는 최근 골때리는 그녀들2’에 합류한다는 소식을 밝히며 시청자들에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출처 : 송소희 인스타그램

한 인터뷰를 통해 축구를 너무 좋아한다고 밝혔으며 벌써 8개월째 매주 풋살을 하고 있다고 알리기도 했습니다자신의 인생이 축구를 하기 전과 후로 나뉜다고 할 정도라는데요향후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