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도 못 내서 닫았어요” 코로나로 가게 접은 연예인 BEST.6
연예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한숨이 길어지고 있습니다이는 자영업을 겸하고 있는 연예인들 역시 똑같은데요그렇다면 월세를 낼 수가 없어서 가게를 접은 연예인은 과연 누가 있을까요?

●  ●  ●

출처 : SBS ‘궁금한 이야기 Y’

이태원의 큰 손으로 불리던 홍석천은 18년간 운영했던 가게를 모두 접었습니다이태원에서 한참 잘 나갈 땐 무려 7개의 점포를 운영할 정도였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월세도 낼 수 없는 상황에 직면했었기 때문입니다.

출처 : SBS ‘궁금한 이야기 Y’

금융위기부터 메르스까지 그 어려웠던 시기들을 모두 이겨냈지만 코로나만큼은 이겨낼 수 없었다며속상한 감정을 밝혔습니다코로나 이전 대비 20%도 안되는 매출로 이미 적자가 계속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손쓸 수 없는 현실에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  ●  ●

출처 : 강원래 인스타그램


클론 출신의 강원래 역시 운영하던 주점의 문을 닫았습니다권리금은커녕마이너스 상황으로 폐업을 해야 하는 현실 때문에 마음이 많이 안 좋다는 표현을 하기도 했는데요한때 이태원에서 꽤나 유명세를 떨쳤던 주점이었으나 코로나를 이겨내지 못하였습니다그는 SNS를 통해 현 방역 상황을 비판했다가 여권 지지자들로부터 악플 테러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  ●  ●

출처 : SBS ‘골목식당’

개그맨 강재준이은형 부부는 최근 연남동 문어숙회 가게를 폐업했습니다당시 몇 주에 걸쳐 인테리어를 했는데 폐업으로 부수는 데는 한 시간도 안 걸려 씁쓸함을 토로하기도 했는데요한때 연남동 맛집으로도 유명했지만 코로나를 비껴가지 못하고 결국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  ●  ●

출처 : 이종석 인스타그램

배우 이종석은 외국인에게까지 유명한 브런치 카페를 운영 중에 있었습니다코로나 이전까지는 1시간 이상 줄을 서야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항상 북적였었는데요안타깝게도 외국 여행객이 전혀 없을뿐더러 국내에서도 운영에 제약이 많아 폐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처음에는 장기 휴업으로 돌파구를 마련했으나 시일이 길어지면서 더 이상은 운영이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  ●  ●

오정연은 올해 초 자신이 운영하던 카페의 폐업을 알렸습니다아나운서를 그만둔 후자신의 SNS를 통해 사업 과정을 보여줄 정도로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었는데요다른 연예인들과 달리 이름뿐 아니라 직접적으로 카페 운영까지 참여하며 이슈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출처 : 오정연 인스타그램

작년 말 코로나를 견디지 못하고 잠시 영업 중단을 결정하였으나 여파가 지속되어 더 이상 운영을 할 수 없다 판단하고 폐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누구보다 카페에 열정적이었으나 폐업 소식을 알려 안타까움을 더했으며차선책을 마련해야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  ●




출처 : 노홍철 인스타그램

노홍철은 자신이 운영하는 베이커리를 휴업 상태로 돌렸는데요주변에 벽화까지 그리며후암동 일대를 관광명소로 만드는 일등 공신이 되었으나 더 이상 운영이 어렵다 판단오프라인 매장을 닫은 후 온라인 배송 서비스만 진행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주변 상권이 빠르게 침체되고 있어 결국 폐업하지 않을까라는 예측이 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  ●  ●

출처 : MBC ‘PD수첩’

자영업자들은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때문에 더 이상 살아갈 힘이 없다고 토로하고 있습니다월세는커녕보증금까지 전부 압류 당하고대출을 모두 끌어 쓴 상황이라 살아갈 방법이 없다고 말하는 것인데요국민지원금으로 내세운 100~200만 원이 무슨 의미가 있냐며 쓴소리를 내뱉기도 했습니다.



출처 : MBC ‘PD수첩’

코로나 1년 6개월 동안 무려 43만 개가 넘는 매장이 폐업을 하였으며남아있는 자영업자 역시 손가락을 빨며 오늘 내일 하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이에 9월 8일, 8개 시도 총 5천여 대의 차량이 방영 정책을 비판하며 차량 시위를 이어나가기도 했습니다.

●  ●  ●

출처 : MBC

이름만 붙여도 높은 매출을 자랑하는 연예인조차 폐업을 하는 이 상황에 자영업자들의 어려움과 한숨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하루빨리 코로나를 이겨내고 이전처럼 다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