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데스노트’ 주인공 L, 지금은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연예

영화 ‘데스노트’는 기존 원작 만화의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력 덕분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주인공 키라와 대치하는 ‘L’은 표정, 몸짓, 비주얼 등 뭐하나 흠잡을 거 없이 완벽하게 소화했다는 평을 받아 흥행의 주역이 되었는데요. 그는 과연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  ●  ●

출처 : 영화 ‘데스노트’

영화 ‘데스노트’에서 L을 맡은 배우의 이름은 바로 ‘마츠야마 켄이치(1985년생)’입니다. 마츠야마 켄이치는 어린 시절 일본 교외의 한적한 시골에 살면서 부모님을 도와 농사 잔일을 도와드리는 착한 아들이었습니다.

당시 농사일을 했던 터라 학교와 집밖에 모르는 순박한 소년이었는데요. 중학생이 되어 우연히 TV를 보다가 연기를 하는 배우들의 모습에 매력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배우의 꿈을 키우고 어떻게 하면 꿈을 이룰 수 있을까 고민했었습니다.

그의 나이 16살 때 꿈을 이루기 위해 6시간이나 걸리는 먼 거리를 상경하여 오디션을 보았습니다. 첫 오디션에서 연기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소속사가 생기게 되고, 단역으로 연기 경험을 쌓았습니다. 하지만 마츠야마 켄이치는 워낙 사투리가 강했던 터라 연기하는 데 고생을 많이 했었다고 합니다. 긴장을 하면 억양이 이상해지고, 편해지면 사투리가 나와 연기자로서 큰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  ●  ●

출처 : 영화 ‘나나’

마츠야마 켄이치는 17살에 데뷔,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주연은 아니었지만 조연으로 출연하면서 역할을 잘 소화해냈었는데요. 하지만 다작을 함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에게 주목받지 못하면서 배우로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출처 : 영화 ‘린다 린다 린다’

무려 7년의 기간을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배우로 활동하게 되는데요. 긴 무명시절을 보낸 끝에 2006년 ‘데스노트’를 만나면서 빛을 발하게 됩니다. 당시 영화 ‘데스노트’에 출연한 라이토 역의 후지와라 타츠야는 미스 캐스팅이라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마츠야마 켄이치는 이와 반대로 극찬을 받게 됩니다.

●  ●  ●

출처 : 영화 ‘데스노트’

영화 ‘데스노트’의 크랭크인이 알려지면서 원작자 팬들을 대부분 ‘L’을 표현할 수 있는 배우가 없어 망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습니다. 원작에서의 L 캐릭터는 독특하면서도 씬을 장악하는 카리스마가 있기에 이를 소화하기는 어려울 거라는 의견이었는데요.

출처 : 애니메이션 ‘데스노트’

출처 : 영화 ‘데스노트’

그러나 영화가 개봉된 후, 이런 예측은 180도 빗나가게 됐습니다. 마츠야마 켄이치의 L은 원작보다 더 잘 표현된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으며 그야말로 신예 스타에 오르게 됩니다. 특유의 몸짓과 표정이 무서울 정도로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출처 : 영화 ‘데스노트’

영화 ‘데스노트’의 카네코 슈스케 감독은 마츠야마 켄이치를 보고 단번에 ‘L’역의 이미지와 맞다고 생각하여 캐스팅 제안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마츠야마 켄이치는 이 제안을 받고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출처 : 영화 ‘데스노트’속마음이 잘 드러나지 않는 주인공 ‘L’을 자신이 표현하는 게 쉽지 않을 것 같다는 걱정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걱정 반 설렘 반으로 원작을 여러 번 읽으며 L의 캐릭터에 빠져들었고 노력 끝에 결국 놀라울 정도의 싱크로율을 만들어냈다고 밝혔습니다.

●  ●  ●


마츠야마 켄이치는 ‘데스노트’를 통해 그야말로 일약 스타덤에 오릅니다.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수많은 작품의 러브콜을 받게 되었으며, 각종 시상식에서 연기상을 얻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L’의 이미지가 각인되어 다른 영화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 한계가 있을 것이라는 평가도 많았습니다. 마츠야마 켄이치는 이런 평을 보기라도 한 듯 이후의 작품에서 놀라운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며 전혀 다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출처 : 영화 ‘디트로이트 메탈 시티’

2008년 영화 ‘디트로이트 메탈 시티’에서는 발라드 가수를 꿈꾸는 학생이 메탈 가수가 되는 과정을 매력적으로 소화해냄으로써 연기파 배우 TOP.10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학생의 선한 이미지와 메탈 가수의 강력한 이미지를 전혀 다르게 표현하여 마치 다른 사람 같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출처 : 영화 ‘간츠’

이후에도 영화 ‘카이지’, ‘간츠’, ‘토끼 드롭스’ 등에서 출중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극을 이끌어 나갔으며 드라마, CF, TV프로그램 등을 통해 일정 세대에 국한되지 않는 인기를 쌓게 됩니다. 그는 특히 만화 원작이 있는 작품을 선호하는데, 이는 사전에 만화를 통해 캐릭터를 숙지하고 이해하기 더 쉽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  ●  ●

마츠야마 켄이치는 2011년 자신보다 8살 많은 연상의 배우 코유키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8살 연상이라는 것 때문에 결혼에 대한 주목도가 꽤 높았습니다. 그는 벌써 2남 1녀의 자녀를 둔 어엿한 세 아이의 아빠가 되었습니다.


마츠야마 켄이치 부부는 한국과 인연이 깊습니다. 둘째 딸을 가졌을 때, 우연히 한국의 산후조리원에 대한 영상을 접했고, 일본과 달리 시설부터 서비스까지 너무 좋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에 둘째 딸 출산은 한국에서 하게 된 것인데요.

골반 교정 마사지부터 조산사 서포트, 식단, 아이 관리 등 너무 만족스러웠던 터라 임신을 한 지인에게 원정 출산을 추천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는 현재 아이들에게 자연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에 한적한 시골에서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현재는 농사일을 하면서 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좋은 작품이 생기면 팬들에게 다시 다가갈 것이라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