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했을 뿐인데…’ 순식간에 500억대 재벌이 된 이유
이슈

영화와 드라마에서 빠지지 않는 소재가 바로 ‘신데렐라’입니다. 이런 꿈같은 동화를 자신의 이야기로 만들어 낸 인물이 있는데요. 바로 세계적인 모델 ‘시멍야오’입니다. 그녀는 현재 중국에서 ‘신데렐라’의 끝판왕이라는 칭호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는데요. 그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


시멍야오(1989년생)는 어린 시절 또래 친구들과 함께 평범한 삶을 살았던 아이였습니다. 친구들 사이에서는 분위기 메이커로 통하며 끼가 많은 아이로 통했고 그녀 역시 무대를 서거나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녀는 고등학생 때, 우연히 TV에서 본 패션쇼를 보고 모델들을 동경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잡지와 TV에 나오는 패션쇼를 보며 모델에 대한 꿈을 키웠고, 혼자 스타일링을 하는 즐거움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시멍야오는 상하이 동화 대학의 의상디자인 학과에 입학하게 됩니다. 패션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를 하고 결국 졸업을 하자마자 중국에서 모델 활동을 시작합니다. 178cm의 큰 키에 또렷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어 매력적인 모델이라 불리며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  ●  ●


시멍야오는 중국에서 톱모델의 대열에 오르며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특히 춤과 노래를 잘해 연예인을 해도 되겠다는 평가를 받으며 각종 TV프로그램에 나오게 되는데요. 2010년부터 빠르게 인지도를 쌓아올리며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됩니다.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세계 무대로 발을 넓히게 됩니다. 결국 그녀는 2010년 말 파리에서 열리는 ‘파리 오트 쿠튀르 쇼’에 참가하게 되는데요. 이는 아시아 모델로서는 최초일뿐더러 불과 만 21살 때 무대를 밟은 것이라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찍었던 프랑스 의류 광고는 중국인들에게 이슈가 되어 높은 판매율을 보였으며, 이에 따라 CF 러브콜이 줄 이을 정도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  ●  ●


시멍야오는 20대 때 모델로서 인지도를 쌓았지만 30대가 되면서 모델로서의 매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에 중국에서도 언론 노출이 현저히 떨어지고 화제성도 없어서 부각되지 않았었는데요. 이 시기에 중국 전역을 놀라게 한 뉴스가 뜨게 됩니다.


바로 시멍야오가 마카오의 재벌이라 스탠리호의 아들 ‘마리오호’와 결혼 소식을 알린 것입니다. 두 사람은 TV 가상 연애 프로그램에서 만나 데이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이것이 결혼까지 이어지리라고 생각한 사람이 없었던 터라 놀라움을 샀는데요.

*‘스탠리호’는? 현재의 재산은 3~4조 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며, 세계 부자 순위 600위 내에 드는 인물입니다. 부인이 총 4명, 자식만 17명이며 마리오호는 4번째 부인이 낳은 아들입니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재벌가에 속하는 그와의 결혼 소식은 연일 뉴스로 보도되었고 며칠 뒤 프러포즈 영상이 온라인에 뜨면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마리오호는 대형 쇼핑몰을 빌려 핑크색 성으로 꾸미고 10만 송이의 장미를 넣어 프러포즈 이벤트를 한 것인데요. 많은 무용수들과 연극배우들이 무대를 꾸미며 마치 왕자가 공주를 구하러 가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당시에 마리오호는 프러포즈로 10억 원이 넘는 반지를 끼워주어 화제가 됐습니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이 ‘부럽다’, ‘응원한다’ 등의 의견을 남겼지만 이와는 반대로 ‘너무 보여주기식 프러포즈다’라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  ●  ●


시멍야오는 결혼식을 올리지 않고 불과 3개월 만에 아들을 출산하였습니다. 당시 한 언론사가 그녀의 병원에 방문하여 출산 관련 명세서를 뽑아 비용을 산출한 것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해당 병원은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사립병원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곳인데요.


비용 추산 결과 무려 9천만 원 정도의 금액을 지출했을 것이라 밝혀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잠시 출산 선물이 알려지면서 놀라움을 샀는데요. 당시 시멍야오는 출산을 함과 동시에 스탠리호로부터 현금 약 174억 원(1억 위안)과 손주 교육비 약 174억 원(1억 위안)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홍콩에서 손꼽히는 비싼 저택까지 선물 받으면서 한화의 가치로 약 520억 원 정도를 출산 선물로 받아 이슈를 끌었습니다. 시멍야오는 한 인터뷰를 통해 둘째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하여 언론에서는 과연 둘째 출산 시 어느 정도의 선물을 받게 될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인기 많은 컨텐츠
좋아할만한 글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