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에이 해체 4년, 멤버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연예

그룹 미쓰에이는 데뷔곡 ‘Bad Girl Good Girl’로 데뷔, 멜론 차트 1위 석권, 최단기간 음악 부문 대상, 지상파 인기순위 1위 등 전설로 남을 만한 임팩트를 남긴 그룹입니다. 하지만 2017년 해체가 되면서 더 이상 4명의 그룹 활동은 볼 수 없게 되었는데요. 해체의 이유와 멤버들의 근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


출처 : JYP

미쓰에이는 데뷔부터 엄청난 주목을 받았으며, 발표하는 곡마다 연간 순위에 들 만큼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단순 가창력뿐 아니라 무용을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가 멋진 그룹이라 평가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탄탄대로를 걷다가 멤버들의 사이가 예전 같지 않다는 소문이 돌곤 했었는데요.

출처 : MNET

이는 수지가 ‘국민 첫사랑’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사실상 미쓰에이 그룹보다 훨씬 주목도가 높아졌다는 것이 불화의 시작이라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종종 4명의 멤버가 찍은 사진에는 수지만 동떨어져 찍힌 모습이 발견되곤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언론과 팬들은 사실상 미쓰에이가 ‘걸그룹 7년 차 징크스’를 넘기지 못할 것이라고 예측하였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2016년 지아가 계약 완료로 떠나고, 2017년 민 마저 JYP를 떠나면서 2017년 12월 해체를 선언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4명의 멤버는 현재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  ●  ●


출처 : JYP

지아는 2016년 JYP 계약 만료와 동시에 미쓰에이를 탈퇴하였습니다. 당시 가장 먼저 탈퇴를 결정한 지아는 수지의 인기과 비중이 워낙 커졌기 때문에 더 이상 그룹의 존속이 의미가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녀는 이미 2014년부터 계속 중국 활동을 해왔던 터라 탈퇴 후 공백 없이 중국에서 활동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당시 중국의 바나나플랜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하였고, 중국에서 활발히 연예 활동을 하였습니다.

미쓰에이 때만큼 인기를 얻지는 못하였기에 언론 노출이 많지 않았었습니다. 이후 지아가 화제가 된 건 바로 ‘연애설’ 때문이었습니다. 싱가포르의 재벌가 금수저로 알려진 엘로이가 지아와 손을 잡은 사진을 인스타에 올려서 연애설이 보도됐기 때문입니다.


당시 지아의 소속사는 엘로이와의 연애설을 인정하였고, 지아는 당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라색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손을 잡은 사진을 업로드하여 공개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남자친구 엘로이의 재산은 무려 2조 원대로 알려져 더욱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아는 자신의 연예 활동은 주목을 못 받고 있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  ●  ●

출처 : JYP

페이는 데뷔 초부터 천상지희 멤버인 ‘스테파니’와 닮았다는 말을 들으며 눈길을 끌었던 멤버입니다. 페이는 수지까지 탈퇴한 이후에도 JYP에 가장 오랜 기간(~2018년) 남아있었습니다. 2016년 JYP에서는 페이를 섹시한 느낌의 컨셉으로 이미지메이킹 했습니다.

출처 : JYP

솔로곡인 “Sweet Sexy Fei“를 발표했으나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더군다나 가사에 특정 브랜드가 들어갔다는 이유로 KBS에서는 방송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이로써 사실상 한국에서의 가수 활동은 마감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JTBC2 ‘바람난 언니들’


이후 중국으로 넘어가 각종 예능 프로그램과 웹드라마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면서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고, 지금은 케이블 방송 게스트와 화장품 브랜드 모델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한 방송 출연으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  ●

출처 : JYP

민은 7년간의 긴 연습생 기간을 마치고 미쓰에이가 된 멤버입니다. 2017년 11월 계약이 만료되자 재계약을 하지 않고 결별을 선택했습니다. 미쓰에이의 해체 직전에 평소 모습과 달리 체중이 많이 늘어났던 모습을 보여서 스트레스가 많았던 것이 아닌가 팬들이 걱정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출처 : 영화 ‘카운트다운’

이후 대만의 뷰티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종종 소식을 전했으며, 뮤지컬 ‘꽃보다 남자’, 영화 ‘카운트다운’, ‘안녕’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주었습니다. 소속사 없이 약 2년간 개인 활동을 이어가다가 2019년 K타이거즈 E&C와 계약하면서 새로운 출발을 하였습니다. 그 후 2020년 3월 프로젝트 싱글곡을 내놓았으나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  ●  ●


수지는 ‘국민 첫사랑’으로 불리게 된 영화 ‘건축학개론’을 시작으로 왕성한 배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CF를 종횡무진하며 톱스타로 성장했고, 걸그룹 출신 배우 중에는 단연 손꼽힐 만큼 전향에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화보 및 CF 촬영 소식이 전해지고 있으며, 작품을 선택 중에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  ●

출처 : JYP

당시 시크하면서도 당당한 여성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던 독보적인 걸그룹이어서 여성 팬들도 상당했었습니다. 그래서 해체 당시 많은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언젠가는 4명의 멤버가 한자리에 모여 미쓰에이 추억을 회상시켜줄 날이 올 수도 있지 않을까요?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