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제일 쉬워요” 상위 1%의 두뇌를 가진 멘사 연예인들 BEST.8
연예

전세계의 수재들만 가입할 수 있다는 비영리 단체 ‘멘사’. IQ 148 이상이 되면 이 단체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약 2,500명 정도가 멘사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 우리에게 익숙한 연예인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연 누가 멘사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을까요?

●  ●  ●


배우 하연주는 2008년 ‘그 분이 오신다’라는 MBC 시트콤으로 데뷔한 연기자입니다. 이후 인기가요 MC, 롤러코스터 등에 출연하여 얼굴을 알렸습니다. 본격적으로 대중의 인지도를 쌓은 건 바로 2014년 ‘더 지니어스:블랙가넷’을 통해서 인데요.

출처 : ‘더 지니어스:블랙가넷’

지니어스 초기에는 다른 멤버들에게 휩쓸려 다니는 병풍 같은 역할을 하였으나 회가 거듭될수록 멘사다운 높은 기억력과 센스있는 플레이로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우승자인 장동민을 유일하게 탈락까지 몰아넣었었던 인물로 하연주가 뽑히기도 했었습니다.


출처 : 런닝맨

하연주는 학창시절부터 전교 1~2등을 다툴 정도로 공부를 잘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기자의 꿈이 있었기에 공부와 병행할 수 없어서 대학교 진학을 포기했습니다. 2013년 멘사 회원 가입 사실을 알렸으며, 중국어, 영어, 고대 그리스어까지 소통 가능하다는 사실에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출처 : 드라마 ‘왼손잡이’

출처 : 드라마 ‘행복을 주는 사람’

하연주는 목소리 톤이나 첫인상 때문에 주로 철없는 부잣집 딸, 연예인 같은 화려한 배역을 많이 맡았었는데 멘사 회원이라는 것을 밝힌 후, 의사 같은 전문직 역할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역의 스펙트럼이 넓어져 너무 좋다는 소감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  ●  ●


출처 : 내일을 잡아라

류시현은 1970년생 배우이자 리포터로 활약했던 연예인입니다. 우리나라 연예인 중에서 가장 처음 멘사회원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 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출신이며 IQ가 160이 훌쩍 넘는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비타민

그녀는 학창시절에 특별하게 공부를 하지 않아도 줄곧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었다고 하여 놀라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똑똑하고 당찬 이미지에 매력적인 마스크까지, 멘사의 이미지와 닮아 처음 알려졌을 때 큰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  ●  ●


피타입은 힙합씬에서 라임폭격기라 불리며 매력적인 가사를 쓰는 래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흑인음악에 심취하였고, 피타입만의 스타일로 억양과 랩을 조절하여 매력적인 래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출처 : 쇼미더머니4

피타입은 쇼미더머니4에서 초반에 탈락하였으나 오히려 이를 통해 멘사회원임이 알려지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IQ가 200이라는 것을 밝혔으나 멘사가 그리 매력적이지 않아서 1~2년 활동하다가 연회비를 내지 않고 있다고 했습니다.

한 방송에 출연하여 자신이 천재라고 생각하느냐의 질문에 주저 없이 “맞다”라고 외치기도 했습니다.

●  ●  ●


최정문은 서울대학교 공대 여신으로 전설적인 인물 중 하나입니다. 서울대에서는 김태희와 쌍벽을 이룰 정도로 미모가 뛰어나 인기가 많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초등학교 때부터 두뇌가 명석하여 서울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을 포함 총 5개의 영재교육원을 수료했습니다.

출처 : 문제적 남자

불과 7살 나이에 IQ 156 판정을 받으며 우리나라 최연소 어린이 멘사 회원에 가입된 인물입니다. 그녀는 중3 때 자신보다 1살이 많았던 고1 학생에게 과외를 해주었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  ●  ●


지주연은 2008년 서울대학교 얼짱으로 소개된 인물로 2009년 KBS 2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드라마 ‘당신만이 내사랑’, ‘구가의 서’, ‘파트너’ 등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렸으며, 각종 예능에 출연하여 인지도를 쌓고 있습니다.

출처 : 불후의 명곡

그녀는 2015년 소속사를 통해서 멘사 회원이라는 것이 알려졌으며 IQ 156+α로 멘사 회원 중에서도 상위 1%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도형퀴즈나 스도쿠를 좋아해 호기심으로 멘사 시험을 본 것인데 통과되어 자신도 놀랐었다고 밝혔습니다.

●  ●  ●


박경은 블락비로 데뷔한 아이돌입니다. 2020년 학폭 사실이 밝혀지면서 사과 후, 현역으로 입대하여 복무 중에 있습니다. 그는 이런 사건이 있기 전까지 ‘뇌요미’라는 애칭이 있을 정도로 명석한 두뇌를 자랑했었습니다.

출처 : 풍문으로 들었쇼 / 비정상회담

‘문제적 남자’에서 딱 봐도 어려운 문제를 쉽게 푸는 모습에 주변 패널들의 놀라움을 샀으며, 2016년 멘사 시험을 보고 IQ156이 나와 가뿐하게 통과된 인물입니다. 아이돌로서는 독보적으로 뇌섹남의 이미지를 가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  ●  ●

출처 : SBS

출처 : 한밤의 TV연예


최성준은 2003년 CF 박카스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배우입니다. 이후 ‘청담동 앨리스’, ‘너의 목소리가 들려’ 등에 출연하여 대중의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그는 서울대 체육교육과를 졸업했으며, 호기심에 본 멘사 시험에서 IQ 156 판정을 받고 회원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tvN ‘택시’

배우가 되기 전에 외국계열 회사에 다녔었지만 배우에 꿈이 있어서 회사를 포기했다고 합니다. 자신의 IQ는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것 같다며 인터뷰를 하기도 했습니다.

●  ●  ●

출처 : 비디오스타


코미디언 정철규는 본명보다 ‘블랑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연예인입니다. 당시 “사장님 나빠요”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는 2018년 문제적 남자에 출연하여 IQ 170이상으로 판정 멘사 회원임을 밝혔습니다.

현재는 블랑카의 이미지를 살려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을 돕고 있습니다. 추후 멘사 테스트를 보고 싶어하는 다문화 아이들이 있다면 자신이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  ●  ●

출처 : 도전 골든벨

전세계 멘사 회원은 14만여명이라고 합니다. 세계인구(약 78억7천명) 기준 0.0017%에 속하는 것이니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KBS ‘도전 골든벨’의 최종 통과자가 적은 이유는 마지막 문제를 멘사에서 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