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폐인→1500억대 자산가’ 돈을 쓸어 담았다는 그만의 비법은?
비즈

한때 라그나로크에 푹 빠져 하루 종일 게임에만 몰두했던 폐인이 있었습니다그랬던 그가 지금은 무려 1500억대 엄청난 자산가가 되어 재테크 전문가로 불리고 있는데요과연 돈을 쓸어 담는 그의 비법은 무엇일까요?

●  ●  ●

게임 폐인에서 1천억대 자산가가 된 그의 이름은 바로 카타야마 아키라입니다일본에서 BNF와 함께 전설적인 주식 투자자로 불리며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인물인데요그의 인기는 평범함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입니다.


카타야마 아키라는 고등학교에서도 별다른 꿈이 없었습니다늘 일상생활에 의욕이 없었던 아이였으며공부하고는 담을 쌓았을 정도로 성적이 안 좋았었는데요고등학교 졸업 후무엇이든 해야겠다는 생각에 전문학교에 들어갔지만 이 역시 맞지 않아 1년도 채우지 못하고 중퇴를 하게 됩니다.

그는 취업이나 미래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자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고무려 4년간 게임 폐인 생활을 하였는데요밥 먹는 시간도 거르고잠을 줄여가며 라그나로크에 빠져있었다고 합니다실제로 이 때문에 부모님과의 갈등도 만만치 않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일본 드라마 ‘빅머니’

카타야마 아키라는 그렇게 게임을 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일본 드라마를 시청하게 됩니다바로 빅 머니인데요빅머니는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가며 어려운 생활을 하던 남자가 증권가의 큰 손을 만나게 되면서 인생 역전을 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었습니다그는 드라마를 보면서 주식에 대해 큰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라그나로크보다 주식이 훨씬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주식을 시작하면서 4년 동안 했던 라그나로크를 단숨에 끊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그는 드라마 주인공처럼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습니다시드머니를 벌기 위함이었는데요그렇게 65만엔(당시 약 7천만원)을 모이게 되었고 바로 주식시장에 뛰어들 게 되었습니다.

그가 주식을 시작한 지 3년쯤 되었을 때 2008년 금융위기가 시작되었습니다당시 주식시장의 연이은 폭락으로 그야말로 죽는소리가 여기저기서 터져 나올 때 그는 전업투자를 결심합니다오히려 좋은 가격에 괜찮은 종목을 매수할 수 있다는 설렘까지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그는 주식을 시작한 지 7년 만에 12억엔이라는 엄청난 돈을 쥐게 되었습니다더불어 원금을 1,800배 이상 불린 것이 알려지면서 주식 시장에 고수로 불리게 되었고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  ●  ●

카타야마 아키라는 주식 시장에 뛰어든 초기 BNF를 롤모델로 삼았습니다. BNF는 일본 투자계의 레전드로 불렸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것이었는데요하지만 투자를 하면서 BNF처럼 단타매매를 하는 것은 자신의 스타일과 맞지 않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는 아직 주목받지 못한 소형 성장주를 발굴해 집중 투자하는 방식이 좋다고 생각하였고지금도 이는 철칙으로 삼을 만큼 변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 방법이 무조건적으로 좋은 것은 아니라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투자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고 말합니다그 이유는 바로 사람 각자가 자신의 스타일과 성향성격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라는데요똑같은 상황에 놓여도 어떤 사람은 이를 위기라 생각하고어떤 사람은 이를 찬스라 생각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라 말했습니다그렇기에 자신에게 맞는 투자방식은 책이나 TV, 애널리스트들을 통해 얻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찾아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카타야마는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찾기 위해 5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고이제는 주식 시장의 변동에 따라 심적 흔들림이 없을 정도로 안정감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남들이 써놓은 주식 서적을 따라 그대로 투자하기보다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바꿔야 한다고 알렸습니다.


그는 크게 벌고 싶다’, ‘편안하게 벌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주식 시장을 멀리하는 것이 맞다고 이야기했습니다아무리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주식 투자자도 종목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주식시장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  ●  ●

일본 투자자들이 좋아하는 카타야마의 말이 있습니다. “취미 생활로 스포츠를 하면서 수십만엔을 쓰고결국 관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하지만 추억으로 남았기에 손해라고 생각이 들지 않는데요주식 역시 똑같습니다돈을 잃더라도 그만큼의 경험과 지식을 얻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 손해가 아닙니다.” 그의 말처럼 주식으로 겪은 좌절 뒤에는 경험으로 인한 발전이 있지 않을까요?

저작권자 Cheerful24 재배포 금지 >

인기 많은 컨텐츠
메뉴